2017/12 3

아이 연령별 운동,감각,정서,사회성,언어발달

안녕하세요."하이파이브 심리운동 / 특수체육 센터" 입니다 오늘은 아아 연령별 운동, 감각,인지, 정서,사회성,언어발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 연령별 발달표 연령 운동발달 감각·인지발달 정서·사회성발달 언어발달 0~3개월 - 생존을 위한 움직임 - 엎드려 머리를 들 수 있고 어깨를 잡아주면 고개 들 수 있음 - 번갈아가며 발차기 - 양 손 가슴으로 모으기 - 시선 중앙에 모으기 - 장난감을 향해 팔 뻗기 - 손 가지고 놀기 - 뚫어지게 응시하기 - 엄마 목소리 향해 고개 돌리기 - 눈동자 굴리기 - 사람의 얼굴을 보고 좋아함 - 신체적 접촉(스킨십)을 즐김 - 안아달라는 의사를 표시 - 엄마의 목소리 구분 - 시선을 맞추기 - 울음으로 의사 전달 - 엄마의 말에 옹알이로 반응 4~6개월 ..

카테고리 없음 2017.12.22

유아기 신체활동이 정서 발달에 미치는영향

안녕하세요."하이파이브 심리운동 / 특수체육 센터" 입니다. "잘 자라는 아이는 남다르다,움직이고 움직이고 또 움직이는아이 신체 활동의 비밀!" # 1. 유아기★모든 발달을 위한 골든타임 아이가 행복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건강한 신체, 그리고 건강한 자아가 필요해요. 이를 위해 고려해야 할 건 아이의 신체와 자아가 발달하는 최적의 시기인데요, 그 황금기는 바로 유아기랍니다. 유아기엔 아이들의 몸은 뼈가 굳어지기 전이라 유연하고, 근섬유가 굵어져 근육이 커지기 때문에 근력이 강화되어 신체 동작의 90% 정도가 완성되고 소근육은 80% 정도 개발돼요. 흥미로운 건 유아기에 형성되는 운동성이 아이가 평생 신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밑거름이자 다른 신체 활동이나 스포츠 기술을 터득하기 위한 기초가 된다는 사..

카테고리 없음 2017.12.12

아이의 사회성을 향상 시키는 "하이파이브 심리운동 / 특수체육 센터"

안녕하세요. 아이의 사회성을 향상 시키는 "하이파이브 심리운동 / 특수체육 센터" 입니다. "우리 아이 사회성,혹시 걱정한 적 없으세요?"얼마든지 개발 가능한 아이 사회성,가장 핵심이 되는 부모 역할에 대해하이파이브 심리운동 특수체육센터와 함께 알아보아요! # 친구와 잘 논다고 사회성이 꼭 좋은 걸까요?많은 부모님들이 "우리 아이가 사회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하고 걱정하는 경우 대부분 자녀의 교우 관계 문제를 언급하시곤 합니다. 물론 아이가 또래와 사교적으로 잘 지내는 것이 사회성을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가 될 순 있지요. 그러나 외향적인 아이들은 사회성과 상관없이 단면만 봤을 때 충분히 사교적여 보일 수 있고, 반대로 내향적인 아이들은 사회성이 좋을지라도 사교성이 그다지 드러나게 보이지 않을 수가..

카테고리 없음 2017.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