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 4

아이 자존감 높이는 법!(부모 양육법)

혹시 아이의 이런 행동, 낮은 자존감 때문은 아닐까?걱정된다면 부모의 양육을 먼저 체크! 아이 자존감, 부모의 양육이 답! # 아이 자존감 높이는 법, 이렇게 실천하세요!1. 아이가 주도적으로 하는 걸 어려워한다면?부모의 간섭은 아이가 주도적으로 자기 일을 해나가려는 의욕을 떨어뜨립니다. 주도성이 떨어진다는 것은 아이가 자신을 믿고 도전하려는 용기 역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작은 계획부터 아이 스스로 세워보게 하는 것이 아이 자존감 높이는 법의 시작! 예를 들어 학습 계획을 세운다면 학습 방법, 시간 등은 아이가 세워보게 하되 [일일 계획 -> 주간 계획 -> 월 계획 -> 연 계획]으로 확장시켜 가는 것과 같은 큰 그림을 보는 것은 부모가 도와주면서 계획을 세워보면 아이의 주..

카테고리 없음 2018.08.17

공간지각 높은 아이를 위한 학습법

# 보이는 것에 강한 공간지각 높은 아이 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다양한 재료로 만들기를 잘하는 아이하나의 물건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줄 아는 아이위치/방향 등에 감각이 좋아 길을 잘 찾는 아이수학 중에서도 도형 부분을 쉽게 배우는 아이이미지를 보고 잘 기억하거나 빠르게 인식하는 아이듣는 것보다 보는 것에 민감한 아이패션 감각이 좋은 아이 위에 설명해 드린 아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공간지각 능력이 좋다는 것입니다!공간지각이란 방향, 위치, 구조 등 공간에 대한 인지력이 높아 공간을 잘 파악할 뿐 아니라 자유롭게 사용할 줄 아는 능력을 말합니다. 오감(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중에서는 시각 발달과 관련이 가장 큽니다.공간지각이 높으면 점, 선, 면, 색, 형태 등이 공간 안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

카테고리 없음 2018.08.10

자연친화력! 식물 잘 키우는 엄마, 동물 좋아하는 아이

「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하는 엄마, 유난히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 두 사람의 공통점은? 」 # 자연친화력이 높은 아이식물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엄마, 유난히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 모두 자연친화력이 높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자연을 좋아해서 동식물에 관심이 많고 자연의 변화에도 민감한 아이가 자신의 강점을 더 잘 개발할 뿐 아니라 이런 자질을 여러 학습에 응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자연친화력 높은 아이를 위한 학습법자연을 좋아하는 아이는 실내보다 야외에서 자연과 직접 접촉하며 시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집에 있는 상황에서도 자연에 대한 아이의 흥미를 충족시켜 줄 방법은 있습니다바로 식물도감, 동물도감, 생태와 관련된 동화, 우화 등을 통해 자연과 간접 접촉 시켜주는 것이지요자연친..

카테고리 없음 2018.08.03

남자와 여자의 다른취향, 성정체성은 타고나는가 학습되는가?

성별에 따른 특징은 꽤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준들이 희미한 시기가 있죠 대부분의 경우 초등학교 이전인 영유아기가 그렇습니다이 시기에 아이 키우는 부모라면 양육 과정에서 한 번쯤은 아이 성 정체성 형성에 대해 궁금해하셨을 것입니다 성별과 어긋나 보이는 아이의 취향이나 행동들로 걱정을 해보셨을 수도 있고요 그래서 이 시간, 아이 성 정체성과 성별에 따른 취향이 언제,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 우리 아이는 왜 성별을 명확히 구분 못 할까? 남자아이인데 왜 자꾸 치마를 입으려고 하지? 」 여자아이가 왜 이렇게 남자아이처럼 행동해? 」 #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성별 취향몇몇 교육학자들은 성별의 특징이 그저 부모를 모방하고 배운 것에 의해, 혹은 양육 받으며 학습된 것에 의해 차이를..

카테고리 없음 2018.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