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3

2018 한국심리운동학회 학술대회 "움직임에 대한 임상적 이해와 적용"

한국심리운동학회에서 "움직임에 대한 임상적 이해와 적용"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하이파이브 심리운동 특수체육은 한국심리운동학회 서울지부입니다. "하이파이브 심리운동 특수체육" 궁금하다면? 하이파이브 심리운동 홈페이지 연결 상담전화 : 070-4035-1006

카테고리 없음 2018.05.23

소심한우리아이자신감키우기

안녕하세요. 하이파이브 심리운동 특수체육 센터 송선생입니다!! 오늘은 엄청난 비가 내렸는데요, 비가 내일도 내린다고 하네요모두 안전운전 하세요!! 오늘은 소심한우리아이자신감키우기 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를 대범하게! 쿨하게! 야무지게! 똑똑하게! 키우고 싶어 하시죠.하지만 현실 속 아이는 늘 우리의 바람같지만은 않아요.. 엄마와 떨어지기 싫어 울땐 유치원 한번 보내는게 아침의 거사이고, 또래들 사이에서는 더 적극적으로 지냈으면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죠. 하지만 그저 성격이 소심하다고, 내성적이라고 섣불리 포기하긴 일러요.바로, 우리 부모님들의 현명한 훈육이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소심한우리아이자신감키우기 !! 그 방법을 이제부터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첫번째, ..

카테고리 없음 2018.05.16

아이 신체놀이와 사회성#.움직임 능력 향상

안녕하세요. 하이파이브 심리운동 특수체육 센터 송선생입니다!! 비도 오고, 바람도 많이 부는 요란한 날씨가 지나고 나서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되었네요!!요즘 같이 따듯하고, 미세먼지가 그나마 적은 날씨에는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신체 놀이가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끼치며, 아이의 움직임 능력이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말씀드렸었습니다. "움직임의 능력들은 단지 신체 그 자체만 관여하는 것이 아닌 사회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어릴적부터 신체놀이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 관계를 맺으며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비결을 자연스럽게 체득해 갑니다. 결과적으로 마음껏 뛰어놀며 자기를 표현하고 스트레스를 풀 줄 아는 아이는 그렇지 않은아이들에 비해 높은 사회성과 리더십을 가질 수 있게..

카테고리 없음 2018.05.10